본문 바로가기
남극-북극 기지생활/항해

2017 아라온 북극 연구항해 : 하와이 박물관

by 개소리김 2017. 11. 12.

시간이 남아서 하와이 박물관에 갔었다.

하와이는 과거 일본의 진주만 공습 때문인지 일본에 대한 정보가 많았다.

물론 진주만 관련한 곳은 진주만 방향으로 가야지 더 많이 얻을 수 있겠지만...

이번에는 그런 기회가 없었다.


참고로 난 진주만이 Pearl Bay인줄 몰랐다. ;;;




박물관에 있던 종군기자의 니콘 카메라




과거 전쟁 때 사용하던 총

하와이도 전쟁에 의해 점령당한 섬이어서 그런지 여러 전쟁 이야기가 많았다.






하와이 군 기지의 무기 창고를 표현한 모습

실제 탄두와 1:1 크기로 만든 것인데 정말 거대했다.




과거 일본의 제국주의를 나타낸 지도

속쓰리다.



하긴 그당시 일본의 힘은 압도적이었다.

OVERWHELMING POWER



월남전 코너에 전시되어 있던 기관총




미군의 어려움을 달래준 과거 바의 모습






일본계 미국인의 첫 4성장군



과거 월남군에서 사용했던 수류탄

코카콜라 캔으로 만들었다.



한국전쟁에 관한 설명

씨 오브 재팬은... 아... 어떻게 받아 들여야 하는걸까?

속 아프구나.




밑으로는 과거 사용했던 군사 무기들...